About This Journal

 

한국조류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국문 학술지 편집장 부경대학교 최창근입니다.
그동안 진행해왔던 새로운 학회 홈페이지 구축 및 국내 학술지 투고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학술지는 새로운 투고 시스템에서 투고 및 심사 과정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투고 시스템에는 학술지 투고규정 및 윤리규정도 공지하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는 규정을 확인하셔서 국내 학술지에 그동안 노력하여 얻어낸 귀중한 성과를 투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국내 학술지는 한국조류학회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조류학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연구논문을 발표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국내 학술지는 조류(해조류, 담수조류, 미세조류 등), 해산현화식물, 이와 연관된 수생생물 및 그 응용에 관한 학문과 관련 기술의 발전과 보급을 통하여 수생태계를 이해하고 자연환경 보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 창의적인 연구, 측정 및 연구방법론 및 실증연구 논문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현재 발행 계획은 매년 6월과 12월에 학술지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학술지의 창간과 유지를 위해서는 모든 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회원들께서는 이번에 새롭게 창간된 국내 학술지 “수생생물(Aquatic Nature)”이 무난히 발간될 수 있도록 많은 투고를 하여 주시기를 부탁 말씀드립니다.

국내 학술지의 성공적인 발간 및 유지를 위해서 모든 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문 학술지 편집장 최창근 드림